4월 11일 덴티로드 틀니세척기 키오스크 어르신 이용 모습. 사진=종로노인종합복지관
지난 4월 11일 ㈜덴티로드, 어르신 틀니세척기 후원. 사진=종로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신문=임영근 기자] ㈜덴티로드가 4월 11일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틀니세척기를 전달했다.

㈜덴티로드는 ICT헬스케어 기술을 활용한 틀니세척기 제작전문 기업으로, 노인의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안전한 노인복지시스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덴티로드가 보다 경쟁력 있는 혁신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던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 추천으로 성사돼 그 의미가 크다.

서울홍릉강소연구개발특구는 서울 지역 유일의 강소연구개발특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정, 디지털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글로벌 메디클러스터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을 비롯해 고려대학교 및 고려의료원, 경희대학교 및 경희대의료원을 중심으로 홍릉 투자기관 협의체와 함께 산학연-병원-금융의 협업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면서 지역사회 연계 및 환원까지 바라보고 있다.

㈜덴티로드의 한훈섭 대표는 “언제나 관심 깊었던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ICT를 접목한 혁신적인 키오스크 틀니 세척기를 개발했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구강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후원 취지를 밝혔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정관스님은 “코로나19 감염병 이후로 마스크에 가려져 있던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덴티로드의 틀니세척기 후원이 더욱 뜻깊다”며, “건강한 구강 위생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보내실 것이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하편, 서울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종로구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확대 및 지역사회 나눔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종로구 주민과 지역 내 기업·단체 사회공헌을 연결하는 ESG 기업매칭 펀드레이징을 추진하고 있다.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작년 기준 91개 기업 및 단체와 협업하여 어르신들의 복지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