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주차 영화 , , , , 상영

2023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관왕, <그녀의 취미생활> 

□ 영화 <그녀의 취미생활>은 폐쇄적인 시골 마을에 살고 있는 연약해 보이지만 강인한 ‘정인’과 도시에서 이사 온 뭐든지 다 알고 있는 것 같은 여성 ‘혜정’이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킬링 워맨스릴러이다.

□ 영화를 연출한 하영미 감독은 첫 장편 데뷔작인 <그녀의 취미생활>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2관왕을 차지하며 탄탄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 그는 폐쇄된 공동체의 최약체로 살아가는 ‘정인’과 우리가 흔히 동경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혜정’이 ‘박하마을’에서 만나 서로를 궁금해하고 변화시키며 복수를 향해 달려가는 여정을 장르적으로 풀어내며 올해 가장 아름답고 강렬한 킬링 워맨스릴러를 탄생시켰다.

□ 특히 음악부터 미술, 촬영, 로케이션까지 심혈을 기울여 영화의 완성도를 높여 관람 후 만족감을 더욱 높였다.

□ 영화 <그녀의 취미생활>은 영화공간주안에서 8월 31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를 영화화한 <거룩한 술꾼의 전설>

□ <거룩한 술꾼의 전설>은 파리 센 강에서 살아가는 주정뱅이 노숙자 안드레아스의 동화 같은 사건들을 그린 영화이다.

□ 국내 최초 개봉을 확정지은 <거룩한 술꾼의 전설>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은 실력파 스텝들이 투입되어 예비관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 요제프 로트의 대표적인 소설<거룩한 술꾼의 전설>을 읽고 그 내용에 반한 에르만노 올미 감독은 당시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는 실력파 배우 ‘룻거 하우어’를 캐스팅하고 후일 <LA 컨피덴셜>, <히트>, <라스트 모히칸>등에서도 뛰어난 영상을 연출한 ‘단테 스피노티’에게 촬영을 맡겨 뛰어난 색채감과 깊이 있는 미장센을 보여준다.

□ 또한 2022년 부산푸드필름 페스타 등의 영화제를 통해 소개된 적은 있지만 정식으로 수입되어 개봉되지 못했으며 이번에 디지털 리마스터링 4K 버전으로 상영되어 뛰어난 색채감과 사운드로 관객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 영화 <거룩한 술꾼의 전설>은 영화공간주안에서 8월 31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의 모든 것을 담은 이 시대 필람 다큐멘터리, <물꽃의 전설>

□ 영화 <물꽃의 전설>은 87년 경력 최고령 상군 ‘현순직’ 해녀와 막내 ‘채지애’ 해녀가 제주 바닷속 비밀의 화원에 핀‘물꽃’을 다시 보기 위해 바다로 나서는 휴먼 다큐멘터리이다.

□ <물꽃의 전설>은 우리가 잘 알지 못 했던 제주 해녀, 제주어, 제주 청정 바다를 면밀히 담아낸 작품이다. 영화는 해수 오염 앞에 설 곳을 잃어 고민이 깊어진 해녀들의 모습과 점점 줄어드는 해양 생물의 수 등 달라진 바다의 모습을 포착하며 관객들에게 바다의 위기를 환기시킨다.

□ 또한, ‘현순직’ 해녀의 입에서 나오는 제주어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현재 제주어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소멸위기 언어’ 5단계 중 4단계인 ‘심각한 위기에 처한 언어’로 분류된다. 영화는 이제는 쉬이 들을 수 없는 소중한 우리의 언어를 온전히 포착하며, 관객에게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영화 <물꽃의 전설>은 영화공간주안에서 8월 31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퇴한 화가의 영화 이야기, <피아노 프리즘>

□ 영화 <피아노 프리즘>은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영화감독이자 미술가인 창작자 ‘오재형’의 모습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무주산골영화제 등 국내 다양한 영화제에 초청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 영화를 직접 연출한 ‘오재형’감독은 “영화감독과 미술가로서 작품들을 피아노와 함께 발표하는 한 창작인의 모습, 서투른 실력이지만 용기를 내어 꿈을 이루는 한 사람의 모습, 사회적 폭력과 차별에 소심하게 반응하는 한 시민의 모습을 영화 안에 담아냈다”라며 연출 의도를 전했다.

□ 특히 피아노 연주와 함께 내레이션을 배리어프리 방식으로 활용하여 관객들에게 큰 인상을 심어줄 예정이다.

□ 영화 <피아노 프리즘>은 영화공간주안에서 8월 31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발적 실종을 통해 삶을 지우려는 이들의 서늘한 이야기, <한 남자> 

□ 압도적인 호평과 함께 제7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부문 초청,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 제46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 포함 8관왕을 차지한 화제작 <한 남자>가 사회 문제 ‘죠하츠(=자발적 실종)’를 소재로 해 궁금증을 자극한다.

□ 영화 <한 남자>는 죽은 남편의 이름, 과거 모든 것이 다른 사람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정체가 묘연해진 한 남자 ‘X’의 거짓된 인생을 따라가는 추적 미스터리 영화이다.

□ 제70회 요미우리문학상을 수상한 히라노 게이치로의 동명 소설 ‘한 남자’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명품 제작진과 일본 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영화 <한 남자>는 영화공간주안에서 8월 31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승 기자
이태승 기자
사미연구소 소장/ 학산학 연구회 (인천 향토사)/ 인천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강사/ 인천시 미추홀구 인터넷방송국 시민리포터/ 인천시 인터넷 신문 객원기자/ 쇼핑몰 에이전트 - (사미 http://sami.incheon.kr/)/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학,졸업 (중어중문/행정,영어,관광)/ 눈빛디자인나눔/ 시니어모델/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