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노인복지관, 건강한 정신·심리 방역을 위한‘노인 우울검사’실시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은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높은 취약 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례관리와 자살 예방에 관한 사회적 문제해결과 대책 마련을 위해 노인 우울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울 검사는, 코로나19로 취약 계층 어르신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우울 증상이 높아지고, 사회적 교류 감소와 경제적인 어려움이 심화됨에 따라 정신 건강을 위협 받고 있다고 판단하여 추진하는 것이다.

복지관은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검사를 실시하여 심한 우울증에 해당되는 경우 중점 관리 대상으로 정하고 특화 서비스 제공과 보건소, 자살 예방센터 등 지역 사회자원 연계·지원도 할 계획이다.

정선미 사회복지사는 우울검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사회적 교류 감소와 정신 건강을 위협 받는 노인들을 사전 발굴하여 개별 및 집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노인의 고립되고 우울한 사회적 관계를 회복하기 위하여 주기적인 상담과 교육,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 사회적 관계 형성을 지원 하는 등 지속 가능한 상호 돌봄 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태승 기자
이태승 기자
사미연구소 소장/ 학산학 연구회 (인천 향토사)/ 인천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강사/ 인천시 미추홀구 인터넷방송국 시민리포터/ 인천시 인터넷 신문 객원기자/ 쇼핑몰 에이전트 - (사미 http://sami.incheon.kr/)/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학,졸업 (중어중문/행정,영어,관광)/ 눈빛디자인나눔/ 시니어모델/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