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수산물, 여기 보고 사세요”…온라인 카탈로그 ‘마음이음마켓’ 인기

[시니어신문=주지영 기자] 각종 경진대회 수상품, 명인제품 등 전국 곳곳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마음이음마켓’(www.holidaygift.co.kr)이 인기를 끌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우리 농축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식품 온라인 전자카탈로그 ‘마음이음마켓’ 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앞서 2007년부터 명절 기간 소비자들이 선물로 국산 농축수산물을 적극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카탈로그 책자를 제작해 배포해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는 전자카탈로그 ‘마음이음마켓’으로 대체, 누리집을 개설한 이후 1년간 690여 개의 상품을 소개했으며, 누적 방문 약 4만3000회를 달성했다.

‘마음이음마켓’ 누리집을 방문하면 전통식품 등 설 명절을 맞아 다채로운 우리 농축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품질은 우수하나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창업농 업체도 발굴해 소개하고 있어 청년들이 판매하고 있는 이색적인 농축수산물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각종 경연대회와 품평회 등에서 선정된 우수제품, 식품명인, 6차산업 등 약 228개 상품이 선별돼 누리집에 게재돼 있다. 과일과 쌀·잡곡, 축산, 주류, 한과·떡 등 품목별로 다양한 우리 농축수산물이 마련돼 있어 기호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주문이 가능하다.

아울러 누리집 하단에는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등의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각 지방자치단체의 대표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창구도 마련돼 있다.

특히 농식품부는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누리집에 게재할 지역 상품을 선별할 때부터 원산지를 철저히 관리·확인하고, 표시사항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농식품부는 지난 2020년 개설된 ‘마음이음마켓’ 누리집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구매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 및 기능을 보완해 홈페이지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주지영 기자
주지영 기자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을 취재하며 기자란 업의 즐거움 만끽하고 있는 12년차 기자입니다. 시니어들이 행복을 나누는 현장 중심의 취재를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니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시니어신문의 비전을 마음 속에 품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spot_img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