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창업과정을 위한 셀러큐 23기 교육생 모집

[시니어신문=김지선 기자] 펀앤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이 2월 21일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정 셀러큐 2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2년간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쇼핑몰 창업이 늘고 있다. 이에 펀앤아카데미는 누구나 리스크 없이 시작할 수 있는 무재고, 위탁 판매를 메인으로 카페24를 이용해 자체 쇼핑몰을 제작·판매하며, 오픈마켓 판매 및 인터넷 마케팅까지 익히는 실무 중심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초급 과정으로 2개월간 총 32회 운영되며, 사업자 등록부터 회사 운영까지 온라인 유통 시장을 이해하고,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상품 등록 및 판매 등을 다룬다.

교육은 온라인 유통 전문가로 다양한 강의 경력을 보유한 실무 강사진이 직접 진행하며, 교육 도중 매출이 발생되는 차별화한 교육 커리큘럼 제공해 초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펀앤아카데미 쇼핑몰 창업 과정은 약 2년여간 1기~22기까지 총 300여개의 업체가 강의에 참여했고, 이 가운데 70%가 3개월 이내 월 매출 1000만원 이상을 달성했으며, 꾸준히 월 매출 3000만원 이상을 달성하는 업체가 있을 정도로 교육 결과가 성공적으로 검증됐다.

또 펀앤아카데미는 목표 매출을 달성한 수강생에게 동기 부여와 사기 증진을 위해 포상금을 시상하고 있다. 2020년도부터 진행된 시상식은 매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목표 매출 달성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시상식 현장은 펀앤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펀앤아카데미에서는 온라인 사업을 처음 도전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자비 부담을 최소화한 국비 지원으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발급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평생교육 바우처, 영등포 평생교육 바우처를 사용하면 최대 66% 할인된 비용으로 강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 창업자부터 이미 판매하고 있는 사업자까지 누구든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펀앤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펀앤쇼핑은 80만개의 상품을 보유한 대표 전자 상거래 중개 플랫폼으로 펀앤아카데미 평생교육원의 강의 일정, 커리큘럼, 비용 등 자세한 내용은 펀앤아카데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한형 기자
장한형 기자
2005년부터 시니어 전문기자, 편집국장을 거쳐 현재 24개 지역시니어신문 발행인입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KBS라디오 '출발멋진인생'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시니어 관련 주요 이슈를 풀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엔 시니어TV '시니어 이슈 플러스' 진행을 맡아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지금은 지역시니어신문과 함께 '경험거래소'를 운영하며 시니어들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