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문화원(원장 신선호, 왼쪽)과 (사)인천시박물관협의회(회장 서정욱 인천세종병원의사·심장박물관장)가 25일 오후 2시 계양산성박물관 2층 교육실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윤선애

계양문화원(원장 신선호)과 (사)인천시박물관협의회(회장 서정욱 우촌심뇌혈관연구재단 이사장·심장박물관장)가 25일 오후 2시 계양산성박물관 2층 교육실에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인천광역시박물관협의회는 지난 2007년부터 인천광역시 3개 미술관과 30개 박물관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기능하고 있다. 민족 문화와 예술, 학문의 발전, 대중문화 향유 증진에 이바지하고 박물관과 미술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이루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은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 증진과 양 기관 운영 활성화를 통한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시물 보존, 연구, 전시, 교육과 관련한 상호 협력 및 관련자료를 공유하게 된다. 공동관심 분야에 있어서 학술회의, 강연회, 세미나 등 개최 지원도 공동 추진한다.

주요 추진사업은 인천시 문화 소외계층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 인천시 관내 박물관 버스투어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도 포함된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가 교류의 일환으로 박물관 르네상스에 인솔자의 역량을 동원한 버스투어 교육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