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 진행 및 8월 1주차 영화 , 상영

한 주 앞으로 다가온 2023년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

□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는 영화 관련 전문가와 함께 예술영화에 대한 소양 및 영화 평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며 직접 영화 평론 쓰기를 통해 스스로 폭넓은 영화 선정을 할 수 있고 예술영화에 대한 문화적 가치를 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영화공간주안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 2023년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는 8월 6일(일)부터 9월 10일(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씨네21의 기자이자 영화평론가인 송경원이 함께한다. 강의 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이다.

□ 8월 6일(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첫 강의에서는‘영화비평의 쓸모와 즐거움’에 대해서 배워볼 수 있다. 최초의 영화, 영화비평의 역사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영화의 시작과 흐름을 탐색하는 시간이다.

□ 이번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에서는 한 편의 비평글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영화 분석과 영화 글쓰기의 기초적인 과정을 익힐 수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또는 032-427-677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세기의 천재, 살바도르 달리의 삶과 사랑 그리고 불멸 <살바도르 달리:불멸을 찾아서>

□ 영화 <살바도르 달리:불멸을 찾아서>는 녹아내리는 시계와 바닷가재 전화기, 추파춥스 로고와 입술모양 소파 등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알려진 살바도르 달리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 영화는 살바도르 달리의 인생에 대단히 중요한 시기였던 1929년에 시작하여 초현실주의 그룹에 합류하여 갈라를 만나고 사망한 1989년까지를 담았다.

□ 또한 ‘갈라-살바도르 달리 재단’이 제작에 참여했다. 달리에 대한 다양한 진술, 방대한 자료들, 그리고 무엇보다 그에 대한 기록들이 세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 미술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긴 살바도르 달리에 대한 수 많은 기록과 작품, 영상들 또한 주목할 만하다. 달리와 갈라, 작품들, 창작을 위한 여행, 가족 등 그에 대한 기록들은 ‘살바도르 달리’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할 전망이다.

□ 영화 <살바도르 달리:불멸을 찾아서>는 영화공간주안에서 8월 3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혹적인 시네마틱 경험을 일깨우는 비욘드 시네마, <다섯번째 흉추>

□ 영화 <다섯 번째 흉추>는 연인들의 침대 매트리스에서 피어난 곰팡이 꽃이 인간의 척추뼈를 탐하며 생명체로 탈바꿈하는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 지난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첫 공개돼 3관왕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고, 이후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 장편경쟁 최우수작품상, 캐나다 판타지아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언급 선정 등 국내외 유수영화제에서 상찬 받은 바 있다.

□ 베를린 비평가주간에 초청되며 선정위원들로부터 “유니크한 감성과 마음을 뒤흔드는 사운드, 감각적인 디자인은 비단 비평가들뿐만 아니라 대중의 마음까지 매료시킬 것”이라는 극찬을 받아 한국 장르영화의 뉴 임팩트를 선사할 영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또한 익숙한 서울의 동네를 배경으로 어느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도시를 배회하는 매트리스의 모습을 동화적으로 담고 있어 지금껏 본 적 없던 비주얼텔링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 영화 <다섯 번째 흉추>는 영화공간주안에서 8월 3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승 기자
이태승 기자
사미연구소 소장/ 학산학 연구회 (인천 향토사)/ 인천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강사/ 인천시 미추홀구 인터넷방송국 시민리포터/ 인천시 인터넷 신문 객원기자/ 쇼핑몰 에이전트 - (사미 http://sami.incheon.kr/)/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학,졸업 (중어중문/행정,영어,관광)/ 눈빛디자인나눔/ 시니어모델/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