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는 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 공연 <커피콘서트>의 올해 네 번째 무대가 6월 15일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크로스오버 인문학을 즐길 수 있는 이번 무대의 중심에는 음악평론가 조희창이 있다.

그는 <소니뮤직>의 클래식 담당을 시작으로 월간 <객석> 기자와 KBS 클래식FM 작가 등을 맡아 활동했으며, 철학·역사·문학 등 다양한 분야와 음악을 접목해 강의와 공연 해설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전설 속의 거장>, <조희창의 에센셜 클래식>, <클래식이 좋다> 등이 있다.

커피로스터로도 활동 중인 그가 <커피콘서트>의 관객을 만나 커피와 음악의 문화사를 흥미롭게 풀어낸다.

‘커피칸타타’로 음악과 커피의 시대를 연 바흐, 헨델과 베토벤 등 커피를 사랑한 위대한 작곡가들의 삶을 비롯해 그들이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배경과 삶에 영향을 주었던 인물을 함께 들여다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소프라노 조윤조, 첼리스트 홍승아, 플루티스트 윤문영, 피아니스트 김정윤 등 쟁쟁한 연주자들이 함께 바흐의 커피 칸타타 중 아리아 2곡과 베토벤의 피아노 트리오 4번 2악장, 브람스 헝가리 무곡 1번과 6번 등 을 연주한다.

클래식이 어렵다고 느끼고 있는 입문자들과 음악을 통해 인문학적 시야를 넓히려는 교양 탐구자의 지적호기심을 채우는 무대가 될 것이다.

더불어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다시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다만, 공연장 로비에서 제공되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는 텀블러 및 머그잔 등 개인용품을 지참해야 한다.

개인 컵을 준비하지 못한 관객은 공연 종료 후 커피를 받아서 귀가할 수 있다. 친환경 자원순환을 위한 <커피콘서트>의 첫걸음이다.

2008년에 시작해 8만여 명의 관객들과 만나며 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커피콘서트>는 매달 한번,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이다.

7월에는 가수 최성수의 무대가 관객을 기다리고 있으며, 6월 중에 하반기 라인업이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 032-420-2731

2022 커피콘서트. 조희창 <베토벤의 커피>

□ 공연일시 : 2022년 6월 15일(수) 14:00

□ 공연장소 :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 관 람 료 : 전석 1만5천원

□ 예매문의 :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엔티켓 1588-2341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가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