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한 모발·피부 관리 방법은?

[시니어신문=김지선 기자] 날씨가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모발과 피부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모발’ 및 ‘피부’ 관련 판매 사이트에서 식품 등의 부당 광고 208건을 적발하고, 게시물 차단과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국내에 모발, 탈모 관련한 건강기능식품은 없으며,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일부 식품 원료가 오히려 특정 의약품의 치료 효과를 반감시키거나 역효과를 발생시키는 경우가 있다.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식이보충요법에 의존하기보다는 초기부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강한 모발·피부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 모발 건강을 위한 바른 습관

① 편식을 피하고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기
② 직접 흡연은 물론 간접 흡연까지 모두 피하기
③ 검증되지 않은 ‘식이보충요법’보다는 관련 증상 초기부터 전문의와 우선 상담하기

◆ 피부 건강을 위한 바른 습관

① 물 많이 마시고,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 함유 제품 섭취
② 절주, 금연 및 피부보습제 습관화
③ 일일섭취량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섭취
* 비타민 B6·B12, 유청단백질·단백질보충제 및 요오드 등은 고함량으로 섭취하면 여드름 등 피부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장한형 기자
장한형 기자
2005년부터 시니어 전문기자, 편집국장을 거쳐 현재 시니어신문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KBS라디오 '출발멋진인생'에서 14년째, 매주 월요일마다 주요이슈를 풀어 드리고 있고, 최근엔 시니어TV '시니어 이슈 플러스' 진행을 맡아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이슈를 분석, 진단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