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험도 12주 연속 ‘낮음’

[시니어신문=김형석 기자] 박민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12일 “전국의 코로나19 주간 위험도는 12주 연속 ‘낮음’”이라고 전했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제1총괄조정관은 “지난주 코로나19 일평균 확진자 수는 만 명대로, 2월 말 이후 만 명 수준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중증병상 가동률도 34.5퍼센트를 기록하고 있어 여력이 충분한 상황”이라면서 “신종감염병 대비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규모 감염병 발생 시 즉각 활용할 수 있는 긴급치료병상 1700병상을 확충해 유행 초기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병상 동원에 따르는 혼란을 최소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제1총괄조정관은 “정부는 안정적인 방역상황과 국민 면역수준 등을 고려해 지난 7일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을 종료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접종이 전면 중단된 것은 아니나,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 수가 감소하는 것”이라며 “동절기 추가접종이 종료되더라도 예방접종은 여전히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접종을 원하는 국민께서는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나 지도앱을 통해 접종기관을 확인하신 후에 방문하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