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V 써니데이즈 댄스챌린지’

[시니어신문=김형석 기자]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가 11월 18일까지 ‘자원봉사V 써니데이즈 댄스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댄스챌린지는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표 음원인 Sunny days (가수 정유진)의 댄스 뮤직비디오와 안무가이드 영상의 안무를 따라 춘 영상을 촬영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챌린지 안무 영상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링크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영상 콘텐츠 좋아요, 댓글, 반응도 등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6명), 우수상(30명), 장려상(100명) 등 총 136명을 선정해 자원봉사자의 날인 12월 5일에 상장과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최우수상 상품은 Sunny days 댄스 뮤직비디오에 재능기부 출연한 인플루언서의 소속사인 TNV엔터테인먼트에서 400만원 상당의 고급 화장품 세트를 기증해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활성화와 자원봉사 댄스챌린지에 의미를 더했다.

자원봉사 댄스챌린지 음원인 Sunny days는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인 인기 작곡가 윤일상이 작사·작곡을 했으며, 공연예술가인 팝핀준호가 챌린지 안무를 만들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인 윤일상 작곡가는 “춥고도 긴 터널 같은 코로나19 재난 속에서 타인과 나를 위해 몸소 나서준 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하기 위해 밝은 댄스음악을 만들었다. 신나는 음악과 안무로 만들어진 챌린지에 많은 분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자원봉사V 써니데이즈 댄스챌린지는 밝고 희망찬 자원봉사 음원의 멜로디에 어울리는 신나는 댄스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자원봉사의 재미와 참여 방법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