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할 때 꼭 들러야 할 맛집들…홍콩관광청 추천 미식지구

[시니어신문=주지영 기자]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각국이 조심스럽게 ‘위드코르나’ 정책으로 전환하고 있는 가운데 홍콩관광청이 홍콩 여행시 꼭 들러야 할 맛집 밀집지역 4곳을 추천하고 나섰다.

셀 수 없이 많은 요리로 유명한 홍콩은 남다른 미각을 지닌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진정한 음식의 천국이다. 다음은 홍콩관광청이 추천한 홍콩 여행 중 꼭 들러야 할 유명 미식 지구 4곳이다.

· 센트럴(Central): 수상 경력이 화려하고 세계적 수준의 시설, 각국의 음식을 소개하는 트렌디한 식당이 가득한 이곳은 흥미진진한 맛집 탐방 장소로 유명하다.

· 케네디 타운(Kennedy Town): 홍콩에 거주하는 많은 외국인이 즐겨 찾는 근사한 선술집과 카페가 늘어선 곳이다. 특색 있는 K-타운으로 미식 여행을 떠나 예술적이고 독특한 분위기의 웨스트사이드에서 와인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완차이(Wan Chai): 오랜 역사를 지닌 곳으로 홍콩에서 가장 정통적이고 문화적인 지역이다. 다국적 요리가 풍부하고 각양각색의 식당과 이국적인 바가 즐비한 이곳에서 영화 ’수지 웡의 세계(The World of Suzie Wong)’를 만날 수 있다.

· 침사추이(Tsim Sha Tsui): 네온 조명이 화려하게 빛나는 번화가에 환상적인 옥상 바, 야외 테라스, 빅토리아 항구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식당이 빼곡히 들어서 있다.

각 지구의 꼭 가볼 만한 명소는 다음과 같다.

센트럴 지구
텔 카멜리아(Tell Camellia)
(2021년 아시아 50대 바 23위)
포팅거 스트릿(Pottinger Street) 깊숙한 곳에 자리한 바로 차를 베이스로 만든 칵테일로 유명하다. 전 세계에서 가져온 이국적인 차를 원료로 티-테일(tea-tail)을 만들어 원산지 국가의 이름을 붙였다.
https://www.tellcamellia.com/

폰티악(The Pontiac)
(2021년 아시아 50대 바 26위)
코요테 어글리(Coyote Ugly) 스타일의 경쾌한 저녁 시간을 보낼 곳을 찾는다면 이곳으로 가면 된다. 미국 스타일의 편안한 바에서 흥겨운 음악과 대담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https://www.thepontiac.com/

와이즈 킹(The Wise King)
(2021년 아시아 50대 바 28위)
13세기 카스티야 왕인 알폰소 10세(King Alfonso X of Castile)로부터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로 유명한 곳이다. 중세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난 것 같은 분위기를 선사하며 장소와 어울리는 독특한 음료를 제공한다. 많은 상을 받은 명소다.
https://www.thewiseking.com/

제임스 서클링 와인 센트럴(James Suckling Wine Central)
미국의 유명 와인 평론가의 이름을 딴 제임스 서클링의 한국인 아내를 기념하는 메뉴가 있다. 90점 이상을 받은 음료와 맛있는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https://www.jamessucklingwinecentral.com/

케네디 타운 지구
그레인(Grain)
수제 맥주의 ‘R&D 센터’로 자부하는 그레인은 지역 수제 브랜드 그웨일로(Gweilo, 외국인을 가리키는 별명)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그웨일로의 실험적인 제품과 큰 인기를 얻은 클래식 칵테일을 탭(tap)에서 바로 맛볼 수 있다.
https://grain.com.hk/

11 웨스트사이드(11 Westside)
LA의 셰프이자 넷플릭스 스타인 에스드라스 오초아(Esdras Ochoa)아가 처음 문을 연 곳으로 높은 천장과 화려한 분위기가 압도적이다. 절묘한 맛의 타코를 비롯해 멕시코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요리를 제공한다.
https://www.11westside.com/

윈스턴즈(Winstons)
친구처럼 편안한 곳에서 낮에는 커피, 밤에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짜릿한 에스프레소 마티니로 피로를 날릴 수 있는 곳이다.
https://www.winstonscoffee.com/

완차이 지구
MW 건파우더 인디언 레스토바(MW Gunpowder Indian RestoBar)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세련된 감각을 더한 식당으로 이국적인 인도 음식을 새롭게 해석한 요리를 내놓는다.
http://www.mayfare.com.hk/gunpowder-overview.php

1011 티바(1011 TEABAR)
1011은 티바(tea-bar)라는 독특하고 새로운 개념을 창시한 곳으로 독창적이고 현대적인 차 음료와 사랑스러운 수제품을 선보인다.
https://1011siptea.com/

침사추이 지구
취 나인 드래곤즈(Qi Nine Dragons)
중국에서는 ‘샤이닝 스타(shining star)’로 불리는 미슐랭 추천 맛집이다. 매운 사천식 요리와 독특한 테마가 붙은 음료로 유명하다.
https://www.qi-ninedragons.hk/home

장한형 기자
장한형 기자
2005년부터 시니어 전문기자, 편집국장을 거쳐 현재 24개 지역시니어신문 발행인입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KBS라디오 '출발멋진인생'에서 매주 월요일마다 시니어 관련 주요 이슈를 풀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엔 시니어TV '시니어 이슈 플러스' 진행을 맡아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제작했습니다. 지금은 지역시니어신문과 함께 '경험거래소'를 운영하며 시니어들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
Captcha verification failed!
CAPTCHA user score failed. Please contact us!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