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네21 송경원 평론가와 함께하는 2023년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 진행」
□ 2023년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는 8월 6일(일)부터 9월 10일(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씨네21의 기자이자 영화평론가인 송경원이 함께한다. 강의 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이다.
□ 영화공간주안 <예술영화 비평학교>는 영화 관련 전문가와 함께 예술영화에 대한 소양 및 영화 평론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며 직접 영화 평론 쓰기를 통해 스스로 폭넓은 영화 선정을 할 수 있고 예술영화에 대한 문화적 가치를 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영화공간주안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 참가비는 무료이며, 7월 31일(월)까지 모집 진행 예정이었으나, 5일만에 선착순 인원을 넘어 조기 마감되었다. 추후 참가 취소자가 발생하면 예비 신청자로 충원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또는 032-427-677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영화공간주안 제24회 인생영화, 제86회 뉴욕 비평가협회상 작품상 수상작 <퍼스트 카우>」
□ 영화공간주안 제24회 인생영화 <퍼스트 카우>는 19세기, 기회의 땅 미국에서 유대인 ‘쿠키’와 중국인‘킹 루’가 만나 마을 젖소의 우유를 훔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전 세계 화제작으로 급부상한 영화 <퍼스트 카우>는 제86회 뉴욕비평가협회상(NYFCC) 작품상, 제92회 전미 비평가위원회상(NBR) 탑 10 영화상 수상 및 제55회 전미비평가협회상(NSFC) 작품상, 각본상, 감독상, 제14회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상(AWFJ)감독상, 각색상, 여자감독상에 노미네이트되는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24회 수상 및 143회 노미네이트되는 기염을 토했다.
□ 영화공간주안의 인생영화는 매월 1편의 다양성 예술영화를 선정하여 관람 후, 영화를 매개로 한 토론을 통해 인생에 대한 다양한 가치관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각자의 삶과 행복의 진정한 가치를 탐색해 보는 시간이다.
□ 제24회 영화공간주안 인생영화 <퍼스트 카우>는 7월 22일(토), 오후 2시 영화 유튜버이자 칼럼니스트인 라이너가 진행한다. 정시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으로 관람료는 8,000원이다.
□ 자세한 내용은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아카데미 2관왕 ‘더 파더’ 감독의 신작, <더 썬>」
□ 플로리안 젤러 감독의 신작 <더 썬>은 그 무엇보다 좋은 아버지가 되고 싶었던 남자 ‘피터’가 삶이 버거운 아들 ‘니콜라스’를 다시 만나며 펼쳐지는 가슴 먹먹한 이야기이다.
□ 제79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되어 10분간 기립박수를 받으며 <더 파더> 이후 또 다른 걸작이 탄생했음을 알렸다. 이후 토론토국제영화제, BFI 런던영화제에 공식 초청받고, 아버지 ‘피터’역을 맡은 휴 잭맨이 골든글로브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필모그래피 중 최고의 연기”라는 극찬을 받는 등 화제를 이어가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 <더 썬>은 플로리안 젤러 감독의 가족 3부작 중 두 번째 이야기로, 치매에 걸린 아버지의 내면을 섬세하게 묘사해 극찬을 받았던 <더 파더>에 이어, 실제 경험을 다룬 듯 생생하면서 감동적인 스토리로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영화 <더 썬>은 영화공간주안에서 7월 20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미오 후주 x 야마다 안나의 설렘 가득 로맨스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
□ 각자 좋아하는 것을 숨기고 살아가던 ‘안도’와 ‘미우라’가 우연히 서점 한 코너에서 맞닥뜨리며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게 되는 사랑스러운 고백을 담은 작품이다.
□ 자신이 좋아하는 것 혹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두 청춘의 로맨스와 우정을 통해 그려내며 올여름 관객들의 큰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의 원작인 웹소설‘그녀가 좋아하는 것은 호모이지 내가 아니다’ 는 만화, 드라마, 영화까지 대중의 마음을 4연타 저격한 슈퍼IP로 높은 작품성을 자랑한다.
□ 또한 영화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시네마 섹션과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oys, Be Love 섹션에 공식 초청되며 언론 및 관객들의 뜨거운 극찬을 받은 바 있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 영화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은 영화공간주안에서 7월 20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드라이브 마이 카’ 미우라 토코 첫 단독 주연 <보통의 카스미>」
□ 영화 <보통의 카스미>는 연애를 해본 적도, 그런 감정도 가져 본 적도 없는 ‘카스미’의 보통의 일상을 담은 러브 마이셀프 성장 드라마이다.
□ <드라이브 마이 카>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미우라 토코가 <보통의 카스미>에서 ‘카스미’역을 맡아 신선한 충격을 안긴다.
□ ‘카스미’캐릭터는 연애도 관심 없고 그런 감정도 가져본 적 없는 ‘무성애자’로 혼자인 게 가장 행복한 인물이다. ‘카스미’는 모두가 ‘로맨스와 동화 속 왕자’를 외칠 때, LOVE MYSELF를 외치며 자신만의 신데렐라를 만들려고 도전하는 인물로 다름을 인정하고 응원하는 MZ 세대들에게 깊은 공감을 줄 예정이다.
□ 영화 <보통의 카스미>은 영화공간주안에서 7월 20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