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장국영을 추억하며.. 영화공간주안 제21회 인생영화 ,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 영화공간주안에서 매월 1편의 다양성 예술영화를 선정하여 관람 후, 영화를 매개로 한 토론을 통해 인생에 대한 다양한 가치관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각자의 삶과 행복의 진정한 가치를 탐색해 보는 시간인 <인생영화>가 진행된다.
□ 이번 달 <인생영화>로 선정된 작품은 천카이거 감독의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이다. 홍콩의 작가인 이벽화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패왕별희>는 본래 사면초가와 함께 향우와 우희의 비극적인 죽음을 담고 있는 고사를 바탕으로 하는 경극 작품이다.
□ 영화공간주안 제21회 인생영화는 4월 22일(토), 오후 2시 영화 유튜버이자 칼럼니스트인 라이너가 진행한다.
□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유튜버 라이너의 진행은 인천 및 수도권 지역의 많은 씨네필들의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 제21회 인생영화는 4월 22일 토요일 오후 2시, 정시 상영후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으로 관람료는 8,000원이다.
□ 자세한 내용은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홍상수 감독의 29번째 장편영화, ‘물안에서’」
□ 영화 <물안에서>는 첫 장면부터 아웃포커스로 촬영된 홍상수 감독의 실험작이다.
□ <물안에서>는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인카운터 섹션에서 베일을 벗었다. 새로운 영화적 비전을 보여주기 위해 지난 해 신설된 경쟁 섹션으로 전통적인 형식에 도전하는 픽션과 다큐멘터리를 소개하고 있다.
□ 홍상수 감독의 <물안에서>는 아웃포커싱 기법을 사용하여 영화 제목처럼 물 안에서 보는 듯한 느낌과 영화 전공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 홍상수 감독은 베를린영화제에서“처음에는 터무니없다고 생각했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아웃포커스에 대한 생각이 사라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의 실험적 정신이 관객들의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 영화 <물안에서>는 영화공간주안에서 4월 13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도판 시네마 천국, 영화 ‘라스트 필름 쇼’」
□ 영화 <라스트 필름 쇼>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주인공 사메이가 극장에서 우연히 영화를 접한 후, 그 매력에 빠져 꿈을 이루기 위해 삶이 180도 바뀌는 성장 드라마이다.
□ <라스트 필름 쇼>는 제95회 아카데미 인도 국제 영화로 공식 출품, 제8회 아시아 국제 영화제에서 스노우 레오파드 상까지 수상하며 해외 언론과 영화계의 극찬을 받고 있다.
□ 영화 <라스트 필름 쇼>에서 ‘샤메이’역을 맡은 인도의 아역 배우 ‘바빈 라비라’는 실제 영화의 배경이 된 구자라트 지역의 주민으로 소년 ‘샤메이’그 자체가 되어 압도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 영화 <라스트 필름 쇼>는 영화공간주안에서 4월 13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