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은 어르신 학습권 보장을 위해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확정하고, 복지관 회원 중 백신 추가 접종자를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복지관은 평생교육을, 노인의 신체적·정서적·사회적 변화를 학습하여 새로운 역할 제고와 사회참여를 증진시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바람직한 신 노년상을 정립해 나가는데 목표를 두고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학습 강좌 신청 방법은, 접수 기간 내에 어르신이 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1인 3강좌까지 신청 할 수 있으며 다만, 수준별 동일 강좌의 경우 집중 신청을 막기 위해 1과목으로 제한한다.
인원 선발은, 직전학기 해당 프로그램 미 수강자를 우선 선정하고 정원 초과 시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한 후 선정된 수강생에게 당첨 문자를 발송하여 첫 수업 일정을 안내하게 된다.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는, 2월 21일부터 6월 24일까지 운영하며, 코로나19 감염병을 고려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 인원을 40%로 축소 조정하여 진행한다.
평생 학습 사업은 평생교육, 취미여가, 건강생활, 사회참여 지원 등 총 67개프로그램에 1,221명 어르신이 수강하게 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일부 강좌의 경우 교재비와 재료비 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교육정책팀 이지현 주임은 “평생학습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은 어르신들이 많이 신청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삶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 신청 시 코로나 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신청이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노인복지관 교육정책팀(032-526-444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