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유산센터, 인천문화유산센터 발간 시리즈 ‘역사의 길’ 총서 강의

○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4월 13일(목)부터 4월 29일(토)까지 인천문화재단 인천생활문화센터 칠통마당 2층 다목적실(인천광역시 중구 제물량로218번길 3)에서 “강화도의 옛 이야기들”이라는 주제로 시민역사교육 프로그램 〈시민역사학당〉을 개최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대면강의로 진행한다. 1강, 2강, 4강은 4월 13일(목), 4월 20일(목), 4월 26일(수) 오후 7~9시에 인천생활문화센터 칠통마당 H동 2층에서 진행한다. 3강과 5강은 4월 15일(토), 4월 29일(토)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강화도 지역 답사로 진행된다.

○ 수강신청은 3월 27일(월)부터 4월 5일(수)까지 네이버 폼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신청 폼 주소는 https://naver.me/FNlM3Qso이며 포스터에 있는 QR코드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접속할 수 있다.

○ 이번 강의는 2022년에 발간한 역사의길 8, 9집 『강화 참성단 A to Z』, 『강영뫼의 창』 연계 강의로, 저자 김성환 (前 경기도박물관장)과 한성훈 (연세대학교 교수)이 직접 강의와 답사를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마니산 참성단에 얽힌 이야기와 6·25전쟁 때 강화도에서 벌어진 비극을 살펴보고 답사를 통해 현장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 시민역사학당은 인천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최신 조사·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상·하반기 각 한차례 씩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연구자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 인천문화유산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민역사학당 강의를 통해 마니산 참성단과 강화도의 아픈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2023년 상반기 시민역사학당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 032-455-7166, 이메일 sunsk06@ifac.or.kr로 연락하면 된다.

이태승 기자
이태승 기자
사미연구소 소장/ 학산학 연구회 (인천 향토사)/ 인천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강사/ 인천시 미추홀구 인터넷방송국 시민리포터/ 인천시 인터넷 신문 객원기자/ 쇼핑몰 에이전트 - (사미 http://sami.incheon.kr/)/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학,졸업 (중어중문/행정,영어,관광)/ 눈빛디자인나눔/ 시니어모델/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