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영화공간주안 4월 4주차 영화 , 상영

세계 최고 수준의 영화 복원 연구소에 의해 디지털 4K로 재탄생! 영화 자전거 도둑

□ 영화 <자전거 도둑>은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야했던 한 남자가 자전거를 구입해 벽보를 붙이던 일을 하던 중 자전거를 도둑맞으면서 벌어지는 감동의 작품이다.

□ 이탈리아를 넘어 전세계에 상영된 <자전거 도둑>에 대해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인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지금까지 찍은 영화들 중 가장 인간적인 영화”라고 평했으며 영화감독 우디 앨런은 “죄 없는 영화. 절대적으로 완벽한 작품”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 이처럼 해외 영화제와 유명 감독 등으로부터 최고의 영화라는 찬사를 받은 <자전거 도둑>의 디지털 리마스터링 작업은 영화 공개 70주년을 기념하여 이탈리아 볼로냐 시네마테크 재단(Fondazion di Cineteca di Bologna)의 영화복원연구소인‘림마지네 리트로바타’(L’Immagine Ritrovata)에서 최초 개봉 상태의 화질과 사운드인 4K로 재탄생했다.

□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1위에 오른 불후의 명작이자 디지털 4K로 다시 선보이는 <자전거 도둑>은 씨네필들의 기대를 끌어모으고 있다.

□ 영화 <라스트보이 슬립스>는 영화공간주안에서 4월 27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2% 기록!, 영화 피기

□ <피기>는 과체중으로 인해 친구들의 놀림에 시달리던 사라가 동네에 나타난 낯선 남자에게 자신을 놀리던 친구들이 납치되는 것을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틴에이저 리벤지 스릴러이다.

□ 영화 <피기>가 전 세계를 열광케 한 <종이의 집>, <인비저블 게스트>, <더 바디>, <줄리아의 눈> 등의 계보를 이어 믿고 보는 스페인 웰메이드 스릴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겟 아웃>, <서치>, <유전> 등 스릴러, 호러 장르 데뷔전의 메카인 선댄스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면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피기>가 로튼토마토 신선도 92%. 해외 호평을 받은 것에 이어 국내 최초 시사회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받아 영화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 국내에서는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불면의 밤’섹션을 통해 공개되어 광속 매진된 바 있으며 개봉을 앞두고 블라인드 시사회로 진행된 최초 시사회로 인해 실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 영화 <피기>는 영화공간주안에서 4월 27일(목)부터 상영 예정이다. 자세한 영화 정보 및 시간표는 영화공간주안 홈페이지(www.cinespaceju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 람 료 : 일반 주중 6,000원, 주말(금/토/일) 및 공휴일 8,000원,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5,000원 (월요일 정기 휴관)

이태승 기자
이태승 기자
사미연구소 소장/ 학산학 연구회 (인천 향토사)/ 인천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강사/ 인천시 미추홀구 인터넷방송국 시민리포터/ 인천시 인터넷 신문 객원기자/ 쇼핑몰 에이전트 - (사미 http://sami.incheon.kr/)/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학,졸업 (중어중문/행정,영어,관광)/ 눈빛디자인나눔/ 시니어모델/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