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복지관, 청춘기자단 대상 ‘계양아라온’ 사진 실습 교육 진행

계양구노인복지관은 청춘기자단의 사진 촬영 역량 강화를 위해 22일 계양아라온 일대에서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설성숙
계양구노인복지관은 청춘기자단의 사진 촬영 역량 강화를 위해 22일 계양아라온 일대에서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청춘기자단 4명이 참여해 현장에서 구도와 조명, 피사체 표현 등 기본 촬영 기법을 배우고, 휴대폰과 카메라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했다. 사진=설성숙

계양구 자원봉사자 대상 교육 진행

계양구노인복지관은 청춘기자단의 사진 촬영 역량 강화를 위해 22일 계양아라온 일대에서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청춘기자단 4명이 참여해 현장에서 구도와 조명, 피사체 표현 등 기본 촬영 기법을 배우고, 휴대폰과 카메라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했다.

교육 장소인 계양아라온은 국화와 백일홍 축제가 막바지에 접어든 시기로, 일부 꽃은 졌지만 여전히 많은 시민들이 꽃밭을 배경으로 가을 정취를 즐기고 있었다. 기자단은 국화와 백일홍을 배경으로 촬영 감각을 익히며, 해질녘 계양아라온의 야경까지 카메라에 담았다.

참여자들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어 유익했다”면서도 “인근에 식당이나 휴게 공간이 부족한 점은 아쉬웠다”고 전했다.

계양구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청춘기자단이 지역의 다양한 현장을 기록하고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설성숙 기자
설성숙 기자
계양구 학습길, 마을길 해설사, 계양문화원 문화해설사, 계양산메아리 명예기자, 계양역사문화연구회 회원

관련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