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인천문화재단 트라이보울에서는 3월 18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인천 가치와 문화가 담긴 공연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음악낭독극 축제>를 진행한다.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10개의 인천 연고 예술단체가 봄을 맞이하는 공연을 분주히 준비 중이다.
○ ‘인천 가치와 문화가 담긴 공연콘텐츠 개발사업’은 2017년부터 진행된 공모사업으로 인천의 문화를 기반으로 공연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연 예술인의 창작 기회를 도모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타격을 받은 공연계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에 우수작 1~2개 작품에 대해서만 제작 지원하던 형식에서 다수의 공연 단체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 형태로 변모하였다. 이번 <음악낭독극 축제>에는 인천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 10개의 작품이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공연으로 만날 예정이다.
○ 최종 선정된 인천의 이야기를 다룬 10개의 작품은 트라이보울이라는 같은 공간에서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각기 다른 표현방식으로 공연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음악, 연극, 무용, 뮤지컬, 전통 등의 다양한 장르와 결합한 낭독극은 관객들의 감동과 몰입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 코로나19라는 어려운 공연예술 환경에서 힘겹게 버텨내며 예술적 가치를 불태우고 있는 지역 연고단체 및 예술인들에 대한 관심과 응원은 크나큰 힘이 될 것이다. 공연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트라이보울 홈페이지(www.tribow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처 : 인천문화재단 트라이보울 032-832-7994, goldenbat6@ifac.or.kr